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첫 걸음 - 토스페이먼츠로 사업자등록 간편하게하기

놀기왕라키 2022. 8. 29. 20:33
반응형

 요즘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부수입 올리기도 부업으로 많이 유명한데요. 크몽, 와디즈, 클래스101 등과 같은 사이트에서 해당 내용으로 전자책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도전해보고자 합니다. 그 첫걸음인 사업자등록을 신청해보려고 해요.

 

세무서 내방도 아니고 홈택스 기관 사이트도 아닌 [토스페이먼츠] 사이트에서 아주 간단히 사업자등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한번 가보시죠!


토스페이먼츠 이동 / 신청방법

https://www.tosspayments.com/

 

‣ 위 링크를 눌러 [토스페이먼츠]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 번호 순서에 맞게 눌러줍니다. [사업 시작] -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 [바로 시작하기]

‣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이미 메뉴에도 보이지만 통신판매업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토스페이먼츠로 신청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 유형은 통신판매 업종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할 것이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확인했어요]를 눌러주세요.

 

 

‣ 신청하는 동의는 [필수] 항목만 체크하고 [선택] 항목은 체크하지 마세요! 

 

 

‣ 저는 [네]를 선택했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라면 집 주소예요.

 

 

‣ [전자상거래 소매업]과 [SNS마켓] 두 가지를 선택해주었습니다. 

‣ 글이 어렵지 않아 읽어보시면 바로 아시겠지만, 저는 위탁판매를 할 것이어서 위와 같이 선택했습니다.

‣ 저는 판매 플랫폼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인스타그램으로 보고 있어요!

 

 

‣ 주 업종인 [전자상거래 소매업]으로 선택해줍니다.

 

 

‣ 시작하는 단계에서 간이과세자가 더 어울리긴 하지만 저는 더 큰 꿈과 목표를 갖고 일반사업자로 바로 선택해주었어요.

‣ 간이과세자로 했다가 해당 매출을 넘기면 일반사업자로 전환해주어야 합니다. 

‣ 세금면제도 있고 여러분들은 꼭 간이과세자로 시작하세요! 

 

 

‣ 본인의 상호명과 대표자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 휴대폰 번호와 통신사를 입력하면 간편 인증 수단이 나오는데요.

‣ 해당 인증까지 마치면 토스페이먼츠로 간편하게 사업자등록 신청이 완료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 다운로드

‣ 제가 26일 금요일 저녁 10시경에 토스페이먼츠로 사업자등록 신청을 했습니다.

‣ 등록신청이 완료되면 대표자 번호에 기입한 번호로 카톡이 알림 카톡이 오게 됩니다.

‣ 다음 날 27일 토요일 약 13시경에 발급이 사업자등록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습니다.

‣ 해당 문자를 받으면 다시 왼쪽 카톡을 열어 [사업자등록증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 대표자 생년월일을 입력 후 간편 인증을 통하여 바로 신청 완료된 사업자등록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그냥 한 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보았습니다. 그 첫걸음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 보았는데요. 전 사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에 단순히 '언제 시간 내서 세무서 가지?', '홈택스에선 할 수 없을까?'라고 생각하던 찰나 토스페이먼츠 사이트를 우연찮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직접 해보니 너무 간편하고 빠르게 사업자등록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이 이렇게 도전해보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첫걸음을 함께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아무것도 아니긴 하지만 그냥 제 이름이 달린 사업자등록증을 보니 그냥 뭔가 신기하네요ㅎㅎ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인스타, 유튜브 계정만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하나하나 하면서 판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다음은 통신판매업 신청으로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