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꿀팁팁

엠세이퍼 무료 명의도용방지서비스로 휴대폰 불법개통을 막자

놀기왕라키 2024. 3. 13. 15:08
반응형

메인썸네일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안녕하세요. 간혹 명의를 도용하여 휴대폰 불법 개통을 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례들이 인터넷, 기사, TV로 보셨을 텐데요. 나에게도 올지 모르는 혹시 모르는 상황을 위해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로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꼭 해두시기 바랍니다.


1. 엠세이퍼 가입제한서비스 신청

엠세이퍼 메인화면

명의도용방지를 위해 먼저 엠세이퍼 사이트로 이동해줍시다. https://www.msafer.or.kr/index.do

바로 중간에 보이는 [가입제한 서비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엠세이퍼 로그인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선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전체 약관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 보안 프로그램 설치 시 웹브라우저를 재시작해주세요.

 

 

엠세이퍼 가입제한 등록

가입 제한을 걸어두지 않은 모습입니다.

전체를 선택해서 전부 다 가입 제한을 걸어 둘 수 있고, 하나씩 개별 설정을 통해 걸어 둘 수도 있습니다.

 

 

가입제한 등록현황 및 해제

이렇게 전부 가입제한을 걸어두면 타인이 제 명의를 도용해서 함부로 휴대폰 개통 등을 못하겠죠?

추후에 본인이 가입을 하고자 할 때는 다시 해당 통신사를 선택해서 제한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비대면서비스가 많이 발달한 만큼 명의를 도용하여 대출이나 휴대폰 개통 등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어떻게 든 사기를 칠 테지만 미리미리 사전에 예방을 해두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을 듯합니다. 사기꾼들 다 뒤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 본인 것도 다 해두시고 가족분들 특히나 부모님 등록은 필히 해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