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3 2

엠세이퍼 무료 명의도용방지서비스로 휴대폰 불법개통을 막자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안녕하세요. 간혹 명의를 도용하여 휴대폰 불법 개통을 하고 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례들이 인터넷, 기사, TV로 보셨을 텐데요. 나에게도 올지 모르는 혹시 모르는 상황을 위해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로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꼭 해두시기 바랍니다. 1. 엠세이퍼 가입제한서비스 신청 ‣ 명의도용방지를 위해 먼저 엠세이퍼 사이트로 이동해줍시다. https://www.msafer.or.kr/index.do ‣ 바로 중간에 보이는 [가입제한 서비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선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아래 [전체 약관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 보안 프로그램 설치..

꿀꿀팁팁 2024.03.13

윈도우10 Universal Serial Bus (USB) 컨트롤러 드라이버 잡기

Universal Serial Bus (USB) 컨트롤러 드라이버 잡기 안녕하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 젠북(UX3402ZA-KM053)을 계속해서 윈도우11로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윈도우10으로 설치했습니다. 다른 드라이버는 기존에 썼던 드라이버로 잘 잡히는데 Universal Serial Bus (USB) 이 드라이버만 계속 잡지 못해서 헤매다 겨우 설치했네요. 1. 문제 ‣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기존 윈도우11에서 사용하던 드라이브를 윈도우10에 설치했을 때 다른 건 다 잘 잡혔는데 Universal Serial Bus (USB) 컨트롤러만 잡고 있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 썬더볼트 드라이버를 잡지 못해서 나오는 상황인데요. 2. 해결방안 ‣ 인텔 썬더볼트 드라이버를 다운받기위해 이동해 주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