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제품

웨이코스 씽크웨이 토체프BW 웜톤베이지(저소음적축) - 언박싱/후기/간단리뷰

놀기왕라키 2022. 8. 4. 06:00
반응형

 웨이코스 씽크웨이 토체프BW 블루투스 유무선 체리 키보드 웜톤베이지 저소음적축을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제 생일이라 친한 친구들의 선물이었어요! 참 감사합니다. 예전부터 갖고 싶었던 것, 봐오던 것이었는데 이렇게 생일을 기념하여 선물로 받게 되니 더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새로운 전자제품은 늘 좋은것 같아요.

 

 박스자체는 깔끔하게 포장 되어왔습니다. 제가 윗부분만 찍어서 올렸지만 주황색과 노란색으로 칠해져있는 제품 박스입니다. 제품명과 함께 블루투스, 무선, 유선을 써놨네요. 


살펴보기

‣ 박스를 오픈하면 사용설명서와 컵받침이 먼저 보이고 플라스틱 키보드 덮개로 덮여있는 키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새 키보드마저 비닐로 잘 쌓여져 있습니다. 

 

 

‣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to C 케이블 x1

‣ C to C 케이블 x1

‣ A to C 젠더 x1

‣ [esc] , [enter] 키캡

‣ 무선리시버 x1

‣ 키 리무버

‣ 케이블 타이

 

 

‣ 제품의 전원 온오프 스위치는 키보드 뒷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 작은 스위치라 그럴일 없겠지만 부러질 것 같아 조금 걱정스럽네요.

‣ 높이 조절은 기본, 1단계, 2단계로 총 3단 조절이 가능합니다.

 

 

‣ 깔끔한 디자인의 모습입니다. 

‣ 개인취향이겠지만 웜톤베이지의 디자인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아요.

‣ 저도 개인적으로 조금은 밝은 톤의 디자인이 좋아서 웜톤베이지를 선택했습니다.

‣ 저는 무선리시버를 통한 연결이 아닌,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 [Fn + Q] 또는 [Fn + W] 단축키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버튼을 누르고 키보드 인디케이터가 점멸할떄 블루투스 연결을 해주면됩니다.

 

 

‣ 배터리는 하루 8시간 사용 기준 최대 40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사용하지않을때나 가끔씩 충전만 해주면 사용하다가 배터리 없어서 중간에 끊기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 키보드 인디케이터(led)에서 맨 오른쪽에 위치한 led가 배터리입니다.

‣ 해당 led가 빨간불일때 배터리가 없다는 뜻이고

‣ 주황불은 충전중

‣ 초록불은 충전완료라고합니다. 

 

타건 영상

‣ 카메라를 가까이 세팅해서 조금 울리는 소리는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무선,블루투스(1,2),유선 이렇게 총 네개의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통해 기기간 변경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단축키도 지원해서 편리함을 더해주네요.

 

 현재 해당 제품은 인터넷에서 19만원에 거래되고있습니다. 무선제품에 텐키도 딸려있고 저소음적축이라 기본 18만원에 +1만원이 더 붙습니다. 키보드도 매니아 부분이라 참 다양한 키보드가 시장에 나와있는데요. 그 중 토체프 제품 또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다만 사무용으로는 다들 만족하시는 것 같은데 게임용으로는 조금 많은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아요. 어떤분은 좋다하시고 어떤분은 아니라하시니 게임용으로 구입하실 분들은 좀 더 알아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제일 좋은건 직접 타건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죠? 그래서 저는 그냥 샀습니다.

 

 앞으로 더 사용해봐야 더 마음에 들지 아니면 기대이하일지 정해지겠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불량없이 함께 오래 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