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꿀팁팁/컴퓨터 팁(TIP)

인텔 13, 14세대 CPU 철권8로 불량 테스트 해보기(+벤치마크 점수)

놀기왕라키 2024. 3. 26. 09:25
반응형

메인썸네일

철권8 게임으로 인텔 CPU 불량테스트

안녕하세요. 최근 인텔 13, 14세대 CPU 불량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선 인텔 CPU의 숨겨진 불량이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아마 그 이유가 특정게임에서만 제대로 동작이 안되고 뻗어버리기 때문 같습니다. 인텔의 13세대 CPU를 사용하는 저도 바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해당되신다면 글을 읽고 바로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문제

철권8
출처 - 퀘이사존

 '렌더링 리소스 할당을 위한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비디오 카드 메모리가 최소사양 이상인지 확인하고, 실행 중인 다른 앱을 닫거나 해상도를 낮춰보세요. 종료합니다..'

인텔 13, 14세대 CPU가 불량이라면, 철권8 게임을 실행했을 때 이런 오류가 나온다고 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한다면 끓는 속을 뒤로하고 바로 업체에 교환신청 하셔야 합니다.

 

 

2. 철권8 데모 테스트

스팀 철권8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778820/TEKKEN_8/

‣ 스팀에서 철권8 데모(무료)로 직접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이동하여 철권8 데모를 다운/설치해 주세요.

‣ 사전에 스팀 설치,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이후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된다면 CPU 정상, 플레이가 되지 않는다면 불량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3. 불량 판정 게임 리스트

  1. 더파이널스
  2. 배틀픨드2042
  3. 철권8 (데모 포함)
  4. 램넌트2
  5. 로드오브폴른
  6. 호구와트 레거시
  7. 팰월드
  8. 호라이즌
  9. 오버워치2
  10. P의 거짓말

위 게임을 평범하게 정상적으로 하고 계신다면 굳이 테스트를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만, CPU 불량 판정 판독기인 철권8까지 직접 플레이를 해봐야 아마 마음이 좀 편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4. 철권8 벤치마크

철권8 벤치마크

번외로 철권8을 실행하면 이렇게 자체적인 성능확인과 벤치마크 점수를 보여줍니다.

‣ 컴퓨터 사양이 i7-13700k / pny 4070ti super epic-x 16gb / ram 32gb 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순정상태로 계속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855~860의 점수가 나오네요. (그래픽 설정 - 설정 초기화를 누르면 계속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먼저 보다 자세한 글을 보려면 https://quasarzone.com/bbs/qf_cmr/views/2373867 이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인텔 13세대 CPU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이런 이슈를 보자마자 많이 좀 떨렸습니다. 혹시 설마? 하는 마음으로 바로 테스트를 해보니 다행히도 불량은 아니었습니다. 최근에 인텔 CPU에서 불량률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여러 모로 말이 안 되는 상황이긴 합니다. 인텔 12세대 CPU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한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본론에도 작성을 해두었지만 철권8이 요즘 CPU 불량 판독기로 AS센터에서도 설치해 두고 테스트를 한다고 하네요. 거기다 벤치마크 점수도 볼 수 있어서 다른 분들은 몇 점인지 궁금해지고 하네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모두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